신앙

10월8일 (토) SBS 그것이 알고 싶다 - 대구 희망원

From a distance 2016. 10. 9. 00:45



SBS의 "그것이 알고 싶다"라는 프로그램은 우리 가족이 매주 기다리는 프로그램이다.

때로는 개인적인 사망사건을 다루는 경우도 있지만 그런 내용보다는 사회적인 문제를 파 헤칠때는 TV방송중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주고 싶은 방송이다.


오늘(10/8)은 대구 희망원이라는 곳에 대해 방송을 했다.

대구 희망원이 가톨릭 대구 교구에서 운영한다는 것을 알았고, 요즘 성당에 다니지 않지만 가톨릭 신자임을 가장 부끄럽게 해주는 내용이었다.  앞으로도 성당에 가서는 안되겠다는 마음을 갖게 하는 내용이었다.


가톨릭 신자들이여, 그대들이 따라야 하는 분은 예수님이지 사제가 아니다.

훌륭한 사제는 존경받아야 마땅하지만, 평범한 신자만도 못한 사제는 지탄해야 할 대상이다.


사제들이여, 그대들은 예수님을 따르겠다고, 예수님처럼 가장 낮은 자의 모습으로 살아가겠다고 약속하지 않았던가? 부디 지탄받는 사제가 되지 않기를, 세월이 흘러 10년, 20년 후, 100년, 200년 후, 사람들이 성당에 갈 필요가 없다고 생각하는 상황이 되지 않도록 노력해 주시길 바랍니다.